FAQ

  • Q
    [발송]

    (동영상) 오피스콘 발송 방법 간단하게 확인하기

    A

  • Q
    [회원]

    로그인 전/후 할인율이 상이합니다. 왜 그런가요?

    A

    1) 우선, 오피스콘은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을 취급하는 업체로 기업 회원 전용 페이지가 기본으로 노출 되고 있습니다.

    2) 기업회원 가입 및 로그인 후에는 회원 등급에 맞는 할인율이 적용 됩니다.

    3) 일반회원으로 가입하시는 경우, 

      할인율 및 리워드 제공이 불가합니다.

      스타벅스와 같이 일부 브랜드는 공급이 불가합니다.

      공급 가능한 브랜드여도 기업회원과 일반회원께 제공되는 상품의 구성이 상이 할 수 있습니다.

    4) 만약, 기업회원임에도 불구하고 할인가가 보이지 않는다면 1대1문의를 접수 해주세요.



     

     

  • Q
    [발송]

    전송(발송)결과는 성공으로 확인되는데, 수신자가 문자를 못 받았다고 문의 하는 경우

    A

    우선, 오피스콘에서는 발송 성공 여부 까지만 보장할 수 있습니다.

    안타깝지만 실제 수신 여부 및 미수신 사유는 각 단말기의 개인정보에 해당하기 때문에 알 수 없습니다. 


    현재까지 파악된 다양한 케이스를 정리하였으니 확인 부탁드리며,

    가급적 주문/발송완료 이후 별도로 단체문자,이메일,공지 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 독려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.


    재발송 및 번호변경 재발송 방법은 아래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[안내-전송결과] 발송성공 상태 안내


    *


     case 1

     스팸문자방지앱이나 이동통신사의 스팸문자방지서비스를 사용하시는 경우 (수신자)

    최근 방송통신위원회의 '스팸방지 종합대책'의 일환으로 각 이동통신사마다 '지능형 스팸 메시지 차단 서비스'를 시행 하고 있습니다.

    이동통신사에서 직접 서비스하는 스팸문자방지서비스나 후X콜, 후X 같은 스팸문자방지 앱을 사용하시는 경우에 문자 수신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.

    앱 삭제, 서비스 해지 등을 하신 후 문자 재발송 하시거나 통신사의 스팸 문자 보관함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.


     case 2

     동일 수신자에게 과도하게 발송하는 경우

    처음에는 정상 수신이 되다가, 어느 시점 이후 부터는 모바일 쿠폰 수신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.

    1번 케이스와 같이 통신사 별 '지능형 스팸 차단 서비스'로 인해 수신자께서 별도로 설정을 하지 않더라도 외부 공격(피싱/해킹)시도로 판단되는 경우 입니다.


    수신 문자에 이미지 포함(MMS), 장문의 문자(LMS), 외부 링크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스팸 차단 될 가능성이 더 클 수 있습니다.

    이 때 이용 중인 통신사를 통해 스팸 차단 여부 확인하셔야 합니다.

       ▶ KT 사용자 click  (고객센터 100)

       ▶ SKT 사용자 click  (고객센터 1599-0011)

       ▶ LG U+ 사용자 click (고객센터 1544-0010)

       ▶ 전화 상담 : 휴대폰에서 114 + 통화버튼


     case 3

     수신자의 단말기가 MMS/LMS 문자를 수신할 수 없는 환경에 있는 경우

    단말기 전원이 꺼져 있거나, 모바일 데이터를 꺼 놓은 경우, 정상적으로 단말기를 사용하기 어려운 지역(또는 지하)에 있는 경우, 해외에 체류 중 인 경우 일 수 있습니다.

    먼저 수신자께 단말기 전원 및 데이터 활성화 및 단말기 재부팅 하실 것을 안내 하시기 바랍니다.

    그 후에도 문자를 수신하지 못하는 경우 재발송 처리 하시기 바랍니다.


    * 아이폰 사용자

     - 설정 > 셀룰러 데이터 켜짐 확인

     - 설정 > 메시지 > MMS메시지 켜짐 확인

     - 기종에 따라 설정 경로는 다를 수 있습니다.


    * 안드로이드폰 사용자

     - 설정 > 데이터 켜짐 확인

     - 문자 > 메시지 설정 > 전화번호 및 스팸 차단


    기종에 따라 설정 경로는 다를 수 있습니다. 


     case 4

     각 통신사로 부터 차단된 발신자 번호 또는 문구/기호가 포함 된 메시지를 발송하는 경우

    각 통신사 별 내부 정책에 따라, 

     1) 스팸으로 분류되는 발신번호를 따로 관리하고 있으며,

     2) 발송되는 문자의 내용 안에 스팸에 해당되는 문구나 기호, 이모지 등을 제한하고 있습니다.


    때문에 각 수신자 단말기의 문제가 아닌 이동통신사로 부터 스팸 차단되어서 어떤 수신자는 문자를 받고, 어떤 수신자는 받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  스팸으로 분류되는 발신번호와 문구/기호 등에 대해서는 각 통신사 내부 정책이기 때문에 오피스콘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.

    이 경우에는 발신자께서 직접 각 통신사로 전화하셔서 소명 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.


     case 5

     아이폰 '모르는 번호 자동 차단' 기능을 사용하시는 경우

   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모르는 번호 자동 차단 기능을 사용하신다면 문자 수신에 어려움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.

    아이폰에서 설정 해지를 하신 후 문자 재발송 하시면 됩니다.

       ▶ 아이폰 스팸 차단 기능 안내 클릭  


     case 6

     070, 080 으로 시작하는 발신 번호를 모두 차단하도록 설정한 경우

    전화 및 모든 타입의 문자가 수신 되지 않습니다.


     case 7

     기타 

    선불폰, 알뜰폰, 유심공유(기기 2개 이상), 웨어러블 기기의 세컨드 넘버 등을 활용 하시면서 문자 수신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일 수 있습니다.

    이 때 수신자 본인의 설정으로 모든 타입의 문자가 수신 가능하거나, SMS 타입 문자만 수신 가능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.



  • Q
    [회원]

    일반회원에서 기업회원으로 전환 할 수 있나요?

    A

   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일반회원으로 먼저 가입 하신 후, 마이페이지를 접속 하셔서 기업회원 전환 요청 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  - 회원가입시 사업자 인증이 완료 되지 않은 경우

    - 사업자등록증이 아닌 고유번호증이 있는 경우

    - 설문조사, SNS운영자 등 사업자는 없지만 [경품발송목적]으로서 이용 계획이 있는 경우 (별도안내클릭)



    1. PC웹 화면에서 오피스콘 마이페이지 접속 → 기업회원전환 클릭


     

    2. 사업자/고유등록정보 입력  사업자등록증/고유번호증 첨부  서비스 이용 약관 동의  등록  관리자 승인 대기 (영업일 기준 최대 24시간) 


     


    3. 관리자 검토 후 기업회원 승인 완료하면 회원상태 기업회원으로 노출 되고 "기업회원전환 버튼" 사라짐 

     

     



  • Q
    [증빙]

    가상계좌 발급 상세 내역 확인하기 (무통장입금 방법 총정리!)

    A

    1) 가상계좌 발급받기

    * 캐쉬 충전 화면 이동하기 (https://www.officecon.co.kr/mypage/money/cashList#header) 


     



     

     

    2) 가상계좌 발급내역 확인하기


     


    3) 가상계좌 입금(캐쉬 충전) 내역 확인 및 영수증 출력하기


     

    #캐쉬충전 

  • Q
    [발송]

    주문/발송 내역 전송결과 설명

    A

    [전송결과란 ?]

    수신인 휴대폰에 모바일쿠폰 발송이 잘 되었는지, 통신사에서 확인해주는 결과값 입니다.

    항목 별로 자세한 내용들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    대기 안내 

    발송중 안내 

    발송성공 안내 

    발송실패/환불 안내 


    추가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, 전화 또는 1대1문의 접수 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. 

    - 고객센터 1661-8197 

    - 업무시간 평일 09:30~18:00 / 점심시간 11:30~13:00


    [마이페이지 주문/발송 내역 화면] 



     

    오피스콘 메뉴 이용 가이드는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.

    [오피스콘 슬기로운 활용하기 활용백서 다운 GO!] 


    감사합니다.

  • Q
    [증빙]

   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받아보고 싶어요

    A

    오피스콘은 서비스 명칭으로, 법인사업자 명칭은 (주) 즐거운 입니다.

    (주) 즐거운의 사업자등록증 사본은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:)

    사업자 등록증 사본 다운로드 받기



  • Q
    [발송]

    발송 수량을 선택하는 곳이 없어요

    A

    오피스콘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상품은 동일 수신자에게 5개까지 중복 발송이 가능하니, 아래 방법을 참고해주세요~ 

    주의! 일부 특가 상품의 경우 중복 발송이 불가 하거나, 5건 보다 적게 책정되어 있습니다. 

    각 상품별 상세 페이지를 꼭! 확인해주세요.


    [주문결제 > 수신자 편집] 

    1) 휴대폰번호 란에 발송 갯수 만큼 입력 → 추가

    2) 복사하여 붙여넣기 란에 발송 갯수 만큼 입력 → 불러오기

    3) 선택된 수신자란에서 총 건 수 확인하기

     


      

    [엑셀 파일 작성 예시] 

    1) 엑셀 표시 형식을 [텍스트] 으로 선택해주세요

    2) 문자발송인 경우 A열에 휴대폰번호만 입력해주세요

    3) 이메일발송인 경우 B열에 이메일주소만 입력해주세요


     

  • Q
    [상품권]

    상품권/주유권 구매 한도 초과라고 뜨는데,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A

    오피스콘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이 그러하지만,

    전체 카테고리 → 상품권/주유권에 해당 하는 상품들은 금융 사고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 

    [월 구매한도 100만원/3일 후~15일 이내 예약발송] 의 기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.


    100만원 초과 발송 예정인 경우

    - 월 구매 한도 조정이 필요하신 경우, [고객센터 → 1대1문의 → 질문유형 : [상품권 한도 상향 문의]로 문의 접수 해주세요

    - 관리자 검토 후 상향 처리 해드리고 있습니다.

    - 본인사용/부정이용 관련 이슈가 있을 것으로 보여지는 경우, 반려될 수 있습니다.

    * 처리 가능 시간 : 평일 09:30~18:00 (점심시간 11:30~13:00) 


    나의 잔여 한도 확인하는 방법

     

     

  • Q
    [증빙]

    오피스콘 증빙의 모든 것

    A

     


    ▶ 온라인 견적서 

    ▶ 가상계좌 발급 상세 내역 (캐쉬충전)  

    ▶ 신용카드 영수증 (매출전표) 

    ▶ 계좌이체 영수증(거래명세표) 

    ▶ 거래명세서 

    ▶ 발송결과(엑셀) 

    ▶ 사업자등록증 

    항목 별 자세한 내용은 이 곳을 클릭해주세요 :) 


    안내 1) 모바일 쿠폰은 비과세 유가증권으로 

    - 세법상 적격증빙(현금영수증, 세금계산서 등) 발행이 불가하며 

    - 전자/일반 계산서 또한 발급 대상이 아닙니다. 

    - 거래 내역 증빙은 결제 영수증(매출전표/거래명세표), 거래명세서로 확인 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. 


    안내 2) 회원님께서 직접 가상계좌 발급 및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, 통장사본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. 

    가상계좌 발급 시 이메일로 전송되는 [가상계좌 발급 상세 내역서]로 대체 하시기 바랍니다.


    기타 문의 사항은 고객센터 또는 1대1문의 접수 해주세요 :)

    - 고객센터 1661-8197

    - 문의가능시간 09:30 ~ 18:00 (점심시간 11:30~13:00)




    #증빙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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